본문 바로가기

이글루스

Crazy~Soul 의 개인공간

검색페이지 이동

사이드 메뉴

이글루스 블로그 정보

[유머] 유학 나온 '된장' 박멸기

앱으로 보기

본문 폰트 사이즈 조절

이글루스 블로그 컨텐츠




아 진짜 존나 웃긴다 푸하하

파란에서 퍼왔음

불과 2주 전의 일이군요.

제가 살고 있는 이곳에 어떤 된장이 유학을 왔답니다. 독일어를 거의 할 줄 모르는 완전 유학 초짜가 왔는데 또 마침 저희 동네에 오게 되어서 어떻게 알게 되었죠.

처음에 시간을 좀 내달라고 해서 그러자고했죠.

식사를 같이 하면서 이런 저런 독일 생활이나 대학입학 방식등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두 번째 또 그 된장이 절 만나자고 하더군요.

이번엔 이태리 식당에서 만나서 스파게티와 피자한판을 놓고 먹는데 제가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요즘 한국에서는 된장녀니 뭐니해서 말이 많은데 요즘 여자들은 전부 더치페이를 한다면서요? 한국에 못간 사이에 많이 변했네요."

물론 이 말은 내가 전에 냈으니 이번엔 너가 내라는 뜻도 있었죠. 은근히 돌려서 말을 했었죠.

그러나 그 된장의 말은 "하하하 그걸 정말로 믿는거에요? 물론 그런 경우도 있긴하겠죠. 하지만 대부분은 남자가 내죠." 이러는 겁니다.

그래서 그냥 거기서는 아~ 그렇군요. 라고 말을 했습니다.

급기야 계산할 때가 되고 식당 주인장이 와서 각자 계산할건지 아니면 누군가 다 쏠 것인지를 묻더군요.

원래 독일에선 전부 그렇게 묻습니다만..

전 당연히 말했죠. "getrennt!! (각자 계산)"

그러나 그 된장은 그 말을 알아듣지도 못하고 그냥 나가버리더라구요.

전 제가 먹은 것만 냈더니 주인장이 말하길 "어쩔꺼냐? 저 여자 그냥 나갔지 않느냐?"

그래서 제가 말했죠. "그걸 왜 나에게 묻는거냐? 내가 각자계산한다고 그러지 않았나? 나에게 묻지마라 그건 저 여자와 당신의 문제이다."

그래서 그 주인장이 그 여자에게 가서 뭐라고 했지만 그 된장이 알아들을리가 없었죠.

오히려 그 주인장이 맛있게 먹었냐고 물어보는 것이라 생각했는지 생끗 웃으면서 굿!! 굿!! 이따위 말만 하더라구요.

정말 여기서 살면서 가장 웃기는 것이 외국인이 뭐라고 하면 알아듣지도 못하면서 실실 쪼개는 인간은 된장 밖에는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말했죠. "굿이 아니라 계산하라는 거에요."

그랬더니 그 된장이 표정이 돌변하면서 저에게 정말 융통성이 없느니 어쩌니 매너가 없네 지랄거리는겁니다.

한번더 주인장이 어떻게 할꺼냐고 그러길래 제가 그랬죠.

"저 여자 별로 내고싶지 않은 모양인데 경찰을 부르던지 말던지 나에게 묻지마라"

그랬죠. 그랬더니 정말 경찰을 부르더군요. 그리고 거의 1분도 안된 것 같은 찰나에 여경찰 2명이 와서 그 된장을 끌고 가더군요.

경찰에게 끌려가는 된장... 지금쯤 어떻게 되었을까요?

뭐.. 이런 이야기를 하면 제가 융통성이 없느니 어쩌니 하시는 분도 있겠습니다만 저라는 인간은 된장에게는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타입입니다.

전에 산속에 된장을 내팽개치고 온 것도 그렇고 북한과 된장의 공통점을 저는 말로 해서는 안되는 존재들이고 행동으로 보여줘야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인정사정없이 행동으로 보여주지요.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된장과 저는 인생에서 담을 쌓고 사는 입장이고 오히려 더 큰 국가망신을 떨기 이전에 그런 식으로라도 손 좀 봐주었다는 것에 대해 은근히 자부심이 있군요 ㅎㅎ

요즘 카페분위기가 그렇게 좋지만은 아닌 것 같은데 제 나름은 훈훈한 소식을 멀리서나마 전해드리는 것이오니... 카페분위기가 더욱더 활기차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썸네일
CrazySoul님의 글 구독하기
덧글 1 관련글(트랙백) 0
신고
맨 위로
앱으로 보기 배너 닫기

공유하기

주소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수있습니다.

http://crazysoul.egloos.com/m/2810223
닫기

팝업

모바일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ios인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해주세요.

덧글 삭제

정말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신고하기

밸리 운영정책에 맞지 않는 글은 고객센터로
보내주세요.

신고사유


신고사유와 맞지 않을 경우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위반/명예훼손 등은 고객센터를 통해 권리침해
신고해주세요.
고객센터 바로가기